사회복지시설 품질관리
사회복지시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해 도민의 복지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시설 컨설팅사업
- 사회복지 경영컨설팅, 사회복지시설 평가 사전·사후 컨설팅
- 사회복지 현장의 특성을 반영한 전문적인 컨설팅 제공 및 현장과 협력적인 파트너십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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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계획)
컨설팅 목표 및 방향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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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선정)
컨설팅 참여기관 선정을 위해 기관의
기초 현황 및 욕구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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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준비)
대상기관의 선정 결과→컨설턴트 구성→컨설턴트
교육 및 컨설팅 준비를 위한 간담회 등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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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실행)
계획에 따라 컨설팅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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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평가·모니터링)
컨설팅 결과를 평가하고 기관별 성과 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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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단계(결과)
결과분석, 대안 제시 등 결과보고
사회복지시설 평가사업
- 정부의 지역중심 전달체계 개편의 정책방향에 대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
- 지역 및 시설의 특성을 반영한 충남형 평가 운영 및 지원
사회복지시설 인증사업
- 사회복지시설 경영 전반 및 서비스 체계의 표준적 기준 설정
- 단계적 서비스 품질관리 체계 구축 및 사후관리
문의처
- 복지협력팀
- 041-330-2422, 2423
2024/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