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건·의료중심의 농촌형 통합돌봄 체계 구축 홍동다움 시즌2 착수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시2024/04/24 10:55
  • 조회수56

보건·의료중심의 농촌형 통합돌봄 체계 구축 홍동다움 시즌2 착수 사진1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 홍동다움시즌2 추진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은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 보건·의료중심의 농촌형 통합돌봄 체계 구축 홍동다움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올해는 컨소시엄 구성을 확대하여 전 생애 주기 대상 다양한 사회서비스가 지역 내에서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 계획이다. 컨소시엄 기관으로 홍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꿈이자라는뜰사회적협동조합 햇살배움터마을교육사회적협동조합 지역센터 마을활력소 브레인퍼즐아동청소년발달센터 새론가족심리상담센터가 함께 한다.

 

컨소시엄 기관에서는 어르신학교, 청소년 등산학교, 청소년 자전거학교, 청년농업인턴쉽(장애·비장애), 케어가족 돌봄농장 여가활동, 수요일만 마을택시, 아동·청소년발달지원서비스, 성인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서비스원에서는 컨소시엄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홍보, ·관협력 네트워크 조성 등 컨소시엄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홍동면 주민 120명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욕구 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아동·청소년 사회서비스 확대, 수요일만 마을택시 사업을 새롭게 운영한다. 수요일만 마을택시 사업은 농촌의 이동권 보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65세이상 어르신 대상 수요일만 운행하는 마을택시이다.

 

조경훈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원장은 “7개 기관이 잘 연결되고 협력하여 홍동면 주민들의 사회서비스 체감도가 향상되길 바란다농촌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은 충청남도 15개 시군의 사회서비스 컨트롤 기관이다. 사회서비스 진흥 및 고도화, 지속가능 서비스 인프라 구축, 촘촘한 돌봄 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서비스 품질 제고와 신규 사회서비스 모델 개발 및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메인바로가기
토닥이채널
프로그램신청